top of page

제4회 어워드 주인공은 누구

(사)한국온라인뉴스편집기자협회 (부설 한국온라인저널리즘센터) 가 주관하는 제4회 한국온라인저널리즘어워드의 주인공을 찾습니다.


1. 행사 개요 +자격 – 모든 온라인 뉴스 종사자 및 단체·언론사


+시상 – 부분별 수상자(회사, 부서 포함)에게 상패와 상금). 해당 분야 수상작이 없을 수 있습니다.


+출품 기준 – 2014년 11월~ 2015년 11월 사이에 완성된 것으로 합니다. 각 분야별로 2015년 온라인저널리즘을 대표할 수 있는 단체(회사, 부서 포함) 혹은 개인에게 수여합니다. 가장 중요한 심사기준은 혁신성과 창의성입니다. 시상식은 12월 14일 오후 7시 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에서 열립니다.


+응모마감 12월 4일 오후6시까지 +응모방법 (공통 접수는 editw2015@gmail.com, 문의 02-701-8242)


– 개발, 디자인 우수상(신설), 공로상, 대상을 제외하고 각 부문별 일반인의 추천도 받습니다. 추천시에는 각 부문별 추천하는 인물이나 URL과 사유 등을 간략히 적어 이메일로 보내시면 됩니다. 추천’수’와 수상 여부는 별개입니다.


+심사– 추천을 포함해 접수된 부문별 후보작들은 추후 공개되는 심사위원들의 채점으로 수상자를 결정합니다. 심사위원이 언론사 소속일 경우 해당 언론사 배점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각 부문에서 심사위원의 최고점과 최저점은 배제합니다.


2. 시상 분야

+ 온라인 기획·취재보도

– 온라인 중심 탐사보도 혹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함께 고려한 뉴스로서 시의성, 공공성, 흥미성 등이 충분한 보도물을 대상으로 합니다. 응모작 URL, 취재 과정, 기획 의도, 성과 등을 자유형식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미지 또는 다른 형태의 포맷으로도 가능합니다.


+ 뉴스 및 콘텐츠 운영

– 뉴스 및 콘텐츠를 적절하게 편집, 서비스하는 채널 혹은 플랫폼(언론사 사이트)를 대상으로 합니다. 응모작 URL, 운영 내용과 형식, 성과 등을 자유형식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미지 또는 다른 형태의 포맷으로도 가능합니다.


+ 모바일 서비스 기획

– 수준 높은 이용자 경험과 디자인을 제공하는 모바일 앱, 모바일 웹 등 모바일 상의 뉴스 서비스를 대상으로 합니다. 응모작 URL, 기획 의도와 내용, 성과 등을 자유형식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미지 또는 다른 형태의 포맷으로도 가능합니다.


+ 멀티미디어 스토리텔링

– 비디오, 오디오, 텍스트, 이미지 등 다양한 포맷을 활용해 역동적인 인터랙티브, 이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콘텐츠를 대상으로 합니다. 응모작 URL, 운영 내용과 형식, 성과 등을 자유형식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미지 또는 다른 형태의 포맷으로도 가능합니다.


+ 데이터 저널리즘

– 데이터 분석, 정제, 시각화 등에서 탁월한 가치를 제공하는 콘텐츠를 대상으로 합니다. 응모작 URL, 기획 의도와 내용, 성과 등을 자유형식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미지 또는 다른 형태의 포맷으로도 가능합니다.


+ SNS뉴스 서비스

–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을 비롯 이용자와 소통하기 위한 모든 활동을 대상으로 합니다. 응모작 URL, 기획 의도와 내용, 성과 등을 자유형식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미지 또는 다른 형태의 포맷으로도 가능합니다


+ 개발, 디자인 우수상(신설)

– 최고의 서비스 인프라(CRM, CMS 포함)와 솔루션을 제공한 개발자,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합니다. 자신의 활동 내용을 자유 형식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미지 또는 다른 형태의 포맷으로도 가능합니다.


+ 공로상

– 한국 온라인 뉴스 생태계의 건강성 및 가치 제고를 위해 열정적으로 활동하는 개인 혹은 단체를 대상으로 합니다. 외부 추천과 심사위원 평가로 선정합니다.


+ 대상

– ‘올해의 최고 한국온라인저널리즘상’으로 뉴스의 품격, 이용자 관계, 비즈니스 가능성 등 가치와 잠재력을 보여준 개인 또는 언론사(의 서비스)를 대상으로 합니다. 외부 추천과 심사위원 평가로 선정합니다


-심사위원 명단은 응모작 접수 마감 이후 공개합니다.

조회수 10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5회 대상, 중앙일보 '대한민국 검사의 초상'

사단법인 한국온라인편집기자협회(회장 최락선)와 한국온라인저널리즘센터는 23일 중앙일보 ‘대한민국 검사의 초상’을 제5회 한국온라인저널리즘어워드 대상으로 선정했다. ‘대한민국 검사의 초상’은 광범위한 취재를 기반으로 신문 지면은 물론 모바일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기반에 맞춘 콘텐츠를 함께 선보이며 스토리텔링의 완성도를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bottom of page